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스토리우스 몽골 교리 파 중국 파 그리스도교

- 네스토리우스 몽골




여기서 서술된 이야기의 현장에서 오웬 라티모어는 당시로부터 700년 전 몽골제국 시대에 네스토리우스파 기독교를 믿고 지냈던 웅구트 부족의 고려 시대 때부터 한반도에 기독교가 있었다


네스토리우스그리스어 Νεστόριος, 386년? 451년는 콘스탄티노폴리스의 대주교이며, 재직 . 한편 몽골에서는 경교를 복음을 받드는 자라고 하여 야리기온이라고 불렀다. 이슬람이 지배하던 지역으로 넘어간 경교는 아랍 세계에 고대 그리스와 네스토리우스





복지적인 측면에서의 활동을 했던 것도 아니다. 이들이 가기 전에 이미 네스토리우스 기독교가 몽골 안에 있었고 몇 가지 쟁점을 놓고 신학적인 논쟁을 펼치기는 했지만 플라노 카르피니, 윌리엄 루브룩 『몽골제국기행』 김호동 역서울


동방의 콘스탄티누스와 헬레나로 불린 훌라구 칸과 도쿠즈 카툰 네스토리우스 파 기독교가 몽골 초원에 전파된 것은 7세기의 일이었습니다. 11세기에는 강력한 몽골 기독교와 몽골




- 네스토리우스 교리




따라서 이는 완전한 인간人間이라는 정통 교리에 반하는 것이다. 그래서 네스토리우스는 431년 에페소 공의회에서 이단으로 배척받았다. 그러나 이 학설을 따르는 네스토리우스파


즉 네스토리우스파는 이후 아시아에서 그들의 교리를 전파합니다. 의외로 그들의 교리가 아시아의 정서와 맞았던지 그들의 포교는 성공적. 페르시아 네스토리우스파 혹은 경교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





초청하여 총대주교임명할 당시의 수도 콘스탄티노플의 상황은 혼란했다. 교리논쟁 네스토리우스는 콘스탄티노플에 올 때 아나스타시우스를 전속사제로 데리고 왔다. 이 네스토리우스키릴논쟁




- 네스토리우스 파 중국




네스토리우스파를 중국에서는 서양에서 온 종교라고 해서 경교라고 불렀는데, 알로펜 신부 등의 선교사들의 전도 네스토리우스


중국 서안, 장안의 외래종교삼이교와 이슬람교 이야기 장안현재의 서안에서는 네스토리우스파가 미처 참석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파행적으로 진행된 회의에서 중세중국에서 기독교는 사라졌지만 이슬람은 살아남은 이유


네스토리우스파의 중국 선교는 635년당태종9년에 대진국大秦國로마, 또는 페르시아를 중국어로 지칭의 선교사 아라본何羅本의 일행이 당나라 장안에 도착하여 고대 중국에 온 유대인





단성론파 기독교에는 바대우스Jacob Badaeus라는 탁월한 성직자가 있었다. 페르시아 기독교 형세가 네스토리우스의 양성론에서 단성론 기독교로 바뀐다. 단성론과 네스토리우스4


신성과 인성 일치” 성모님을 “하느님의 어머니”로 호칭 공의회후 네스토리우스파 중국서 융성 가톨릭신문 20010701 제2256호, 16면 ▲ 성모성당 유적 사건 역사의 현장을 찾아서 21 네스토리우스 이단과 에페소 공의회




- 네스토리우스 파 그리스도교




흔히 중국에까지 기독교를 전파시킨 경교라는 종교를 알 것입니다. 그 경교가 바로 네스토리우스파입니다. 그러면 조금 친근감을 가질 수 있겠죠?”. 기독론과 관련된 신학논쟁 단성론


그러나 페르시아 토종 조로아스터교와의 싸움이 얼마간 있었다. 그래도 네스토리우스파 페르시아 기독교는 500년대를 정점으로 신학생이 무려 1 네스토리우스를 만나려고 ④





1세는 한걸음 더 나아가 392년 그리스도교 이외의 종교를 금지 3차, 431년 에페스의테오토코스가 아니라는 네스토리우스 파를 이단화 하고, 그리스도는 신성과 인성 중국으로의 그리스도교 전파, 이미 동로마비잔틴당나라 때 실크로드를


그리스도교 파가 합쳐질 수 없는 이유를 시오노 나나미는 정확하게 핵심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비잔틴 문명이란 멸망한 고대 그리스 문명과 로마 문명에서 흡수한 모든 소아시아 7대 교회중 에페스, 라오디게아 교회